본문 바로가기

재미난리뷰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쿠퍼스로 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 매일매일 열병이라도!!

헛개나무 (지구자 나무)

술중독,간질환에는 헛개나무 (호깨나무)


술독 푸는데 불가사의한 약효

술은 백 가지 약 가운데 으뜸인 동시에 백 가지 독 가운데 으뜸이기도 하다.
술은 기분을 좋게 하고 혈맥을 통하게 하는 데는 좋으나 통증을 일으키며 오장을 상하게 하는 데는 이보다 더 나쁜 것이 없다.

술을 지나치게 마셔 중독된 것을 치료하려면 호깨나무 줄기 썬 것 1냥(35그램)을 큰 잔으로 물 한 잔에 넣고 절반이 되게 달여 찌꺼기는 버리고 따뜻하게 하여 먹으면 그 효력의 빠르기가 번개와 같다.”


호깨나무는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대장, 위, 뇌 등 온갖 장 부위가 망가졌을 때 큰 효험이 있다.

무릇 술은 예부터 중요한 예식에만 써 왔다. 제사를 지낼 때, 손님과 친척이 모일 때, 약을 만들 때에만 쓰였다. 술은 쓸 때가 있고 먹는 데는 한도가 있는 법이다.그런데 사람들은 술을 절제하지 못하고 함부로 마시고 함부로 취한다.

술을 함부로 마시는 까닭에 간장과 신장과 위장과 대장이 나빠진다. 또한 머리가 혼탁해지며 심하면 알코올 중독이 되어 패가망신하기도 한다. 알코올 중독이나 술을 많이 마셔 간장·위장·대장 등이 나빠진 것을 치료하는 약은 그다지 많지 않다.

예로부터 칡꽃, 팥꽃, 쥐눈이콩, 뽕잎, 오디, 팥, 녹두, 창포 등이 술독을 푸는 약재로 알려져 있으나 그 효과는 신통하지 않다. 술을 많이 마셔서 간장과 대장이 망가진 것을 치료하고 술독을 푸는 데는 호깨나무가 으뜸이다.

호깨나무는 술독을 푸는 데 뛰어난 신약(神藥)인 셈이다. 호깨나무는 갈매나무과에 딸린 낙엽큰키나무다. 우리나라의 중부 이남에 자생한다. 키는 15미터, 지름 1미터까지 자라는데 잎은 산뽕나무와 닮았다.

꽃은 6∼7월에 피어 10∼11월에 열매가 익는다. 열매의 모양이 특이하여 마치 닭의 발가락이나 산호처럼 생겼다.

열매는 단맛이 나고 씨앗은 멧대추 씨와 비슷하다. 백석목 헛개나무, 목산호, 현포리(玄匍梨) 등의 여러 이름이 있다.


호깨나무에 대해서는 우리나라에서 나온 어떤 의학책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중국의 <본초강목>, <본초습유>, <당본초> 등에서는 술독을 푸는 데 으뜸가는 약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에 따라 임상실험을 해본 결과 중국에서 자라는 호깨나무는 우리나라에서 난 것보다 술독을 푸는 효과가 3분지 1에도 미치지 못했다. 토종 호깨나무는 술독을 푸는 데 세계에서 으뜸이라 할 만하다.

호깨나무 달인 물이나 이 나무의 열매 즙을 몇 방울 술에 넣으면 금방 술이 묽어진다. 이 나무를 달인 차를 한잔 마시고 나서 술을 마시면 평소의 3∼4배나 마셔도 취하지 않는다. 술을 마시고 나서 구토가 나고 목이 마르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울 때 호깨나무를 달인 차를 한잔 마시면 신기하다 싶을 정도로 빨리 깨어난다.

술로 인한 여러 나쁜증상에는 호깨나무만을 쓰는 것도 좋지만 유황을 먹여 키운 오리, 율무, 팥, 띠 뿌리 등을 더하여 약을 지으면 그 효과가 불가사의할 정도로 빨리 나타난다. “술은 성질이 독한데 이것을 먹고 술독이 잘 없어지지 않으면 답답하여 날뛰게 된다.


(글/ 한국토종약초연구소 회장 최진규)




헛개나무 열매는 요렇게 생겼다고 함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맨날맨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만 먹었는데 헛개나무 프로젝트까지 있는 줄이야!! ㅋㅋ

술을 즐기거나 알콜을 해독할 정도로 주당은 아니지만 엄마가 급성 간신부전증으로 돌아가신터라 간에 대한 부모 병력이 있어서 정기적으로 간검사를 해야 할 정도인지라 헛개나무 프로젝트가 과연 얼마나 효과를 볼지 궁금했던 차에 응모했는데 짠, 당첨이 되었어요. 후후 (자랑질 맛들이고 있음;; -_-)

일단 맛은 요구르트 맛이긴 한데 인삼향 비슷한 향이 나면서 조금은 먹기가 힘들다. 하지만 몸에 좋은건 입에서 쓴 법이러니 생각하며 열심히 먹고 있는 중.
첫날 새벽 7시 30분에 초인종 눌러서 나갔더니만 야쿠르트 아줌마가 이걸 건내주더라는;;
월욜에 비가 온지라 7시 30분이 난 새벽인줄 알고, 저 아줌마 뭐야!! 이랬;;;
문고리에 가방같은걸 걸어놓고 거기에 담아 놓을테니 담날부터는 거기서 찾으래서 알겠다고 비몽사몽간에 받았더랬다.

8주동안 열심히 먹어서 튼튼한 간이 되어야 할터인데...